신용카드 이용한도 높이는 방법 및 신용카드 잔여 한도 대출이란?

신용카드 한도초과라는 문구와 함께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순간 크게 당황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얼마 쓰지도 않았는데 이런 당혹스럽고 민망한 순간을 겪으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신용카드 잔여한도 대출이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용카드 이용한도란?

신용카드 이용한도란 카드사에서 개인에게 부여한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한도를 말하는 용어입니다. 신용카드는 매 익월 지정일에 지정한 통장에서 전달에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청구하는 방식으로 신용을 담보로 선결제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그런 이유로 카드사에서는 선결제한 금액에 대한 보장이 될지에 대한 판단이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카드 사용자의 이용한도를 각각 설정하게 되는데 이 기준에 있어서 소득, 연체기록, 금융거래 실적 등을 중요한 요소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된 신용카드 한도의 경우 고정적이지 않고 향후 사용자의 신용도 변경, 연체기록, 거래실적 등에 따라서 변동이 됩니다. 

신용카드 이용한도를 정하는 기준

신용카드 한도에 대해서 어떻게 정하는지 관련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한도가 높은데 어떤 사람은 한도가 낮거나 변동이 없는경우 등에 해당합니다.

신용카드 이용한도의 경우에는 사용자의 월 소득, 신용점수, 카드연체기록, 납부기록, 보유자산 등을 근거로 하여 엄격하게 한도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한도를 너무 과하게 설정하는 경우 당해 사용자가 사용한 금액을 받지 못하고 카드사의 손실로 이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카드사에서도 신용카드를 설정할 때 회수 가능성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염두를 해둔 뒤 이에 대해서 한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정해진 신용카드 한도는 절대 고정적인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의 신용도나 납부, 미납, 그 외 신용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등에 대해서 연 1회 평가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그 후 신용카드 한도를 재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사유로 특히나 신용도에 악영향을 미치는 제3금융 이하 금융, 현금서비스, 카드론, 신용카드 대출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한도가 떨어지는 경우

우선 어떤 경우에 신용카드 한도가 줄어드는지 그리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한도의 경우 1년에 1회 이상 신용카드 회원들의 이용한도 적정성을 검토한 뒤 이를 반영하여 한도를 책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신용카드 대금 연체

신용카드 사용대금을 연체하는 경우에는 그 즉시 한도가 하향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한도 하향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빠르게 연체대금을 상환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신용도 점수 변화

신용카드 사용자의 신용도에 변화가 생기는 경우 이에 따라서 한도가 변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점수의 경우에는 기타 휴대폰 요금이나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에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처분 소득 감소

가장 타격이 큰 케이스로 가처분 소득이 감소한 경우를 꼽을 수 있습니다. 가처분 소득이라 함은 일반적인 고정급여나 월급 등을 의미하고 이 소득의 감소는 상환가능예정금액의 감소를 의미합니다.

신용카드 한도를 올리는 방법

신용카드 한도의 경우 신용점수와 재산, 납부 이력 등의 요소를 통해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한도를 상향시킬 수 있습니다. 빠르고 직접적이기 보다는 꾸준하고 간접적인 방식을 통해 대부분 한도를 상향시키고 있습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카드 한도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 아닌 30% 이하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카드 대금을 꾸준히 미납 없이 납부하면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신용점수가 점차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희망한도를 높게 신청

신용카드 희망한도를 가능한 높게 기재하는 것입니다. 물론 높은 한도를 적더라도 그대로 적용되지는 않을 수 있지만 희망한도를 어느정도 참조하여 카드 한도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 일시 한도 증가

결혼, 장례식, 자동차구입, 주택구입, 세금납부, 병원비 등 큰 돈이 한번에 들어가는 경우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때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신용카드 이용한도 카드깡 잔여한도 신용대출 신용카드현금화 티켓스팟

신용카드 잔여한도 대출

신용카드 한도대출, 신용카드 현금화, 카드깡 등으로 불리는 신용카드 잔여한도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현재 본인의 신용카드에 보유하고 있는 잔여한도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잔여한도대출의 경우에는 종종 불법적인 루트를 통해 진행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조심해야 하며 합법적인 케이스와 불법적인 케이스를 잘 구분하여야 할 것입니다.

신용카드 잔여한도 대출 전 주의사항

신용카드 잔여한도 대출을 진행해준다는 곳들의 대부분은 불법적인 방법을 권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불법이 아니라도 다른 목적이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관련하여 이점이나 단점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업체의 합법성 및 정확성을 위해 정식 사업자등록이 된 업체를 찾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정식 등록된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사기나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한 필수조건이라는 점을 꼭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신용카드 잔여한도 대출 방법

신용카드 잔여한도 대출은 신용카드 현금화 라고도 하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신용에 영향을 주는 신용대출 등의 방법을 피해서 현금화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본인 명의 신용카드로 현금을 만드는 경우에는 신용카드대출, 카드론, 장기카드 대출 등이 있지만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높은 이자율 뿐만 아니라 본인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 현금화에 대해서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카드깡

먼저 카드결제를 한 뒤 수수료 제외 현금을 페이백 하는 형태를 의미하며 수수료는 어느정도 높게 책정이 됩니다. 결제를 대신하여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 이후 페이백에 대하여 정말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진행하여야 합니다. 정식 사업자 업체 여부를 꼭 확인하여야 할 것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소액결제 현금화를 하는 방식으로 휴대폰 요금이 신용카드와 연동되어있따면 이 또한 신용카드 잔여한도 대출에 포함되는 방법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도 많은 분들이 급한 현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

전자기기나 물건, 서비스 등 가격이 중고로 판매하였다 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제품에 대해서 구매 후 재판매하는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을 일반적인 쇼핑몰에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 현금화를 진행시 시도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공동구매

공동구매의 경우에는 여러 사람이 한꺼번에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한 사람이 한번에 카드 결제를 하고 나머지 결제하는 사람들은 한사람에게 현금으로 이체하는 방식을 취하기 때문에 바로 현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진행하는 경우 결제는 신용카드로 하기 떄문에 바로 현금이 생깁니다.
신용카드 이용한도 카드깡 잔여한도 신용대출 신용카드현금화 티켓스팟

신용카드 대납대출

신용카드 대납대출이라는 용어도 들어보셨을 수 있습니다. 대신 대금을 납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는 이야기인데 대부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주유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등의 상품권을 구매해 현금화를 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현금화를 한 돈을 다시 대부업체에게 전달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대납대출의 절차를 하는 것입니다.

왜 대납대출은 하면 안되는 걸까?

우선 신용카드 대납대출 자체가 불법입니다.

그리고 대부업체 자체에서도 높은 수수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크게 이익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또한 상품권 현금화 자체도 어느정도 마이너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 자체에서도 손해가 발생합니다.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불법에 같이 가담했기 때문에 동시에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등의 사기를 치는 경우도 있기 떄문에 무심결에 큰 손해를 입고 그대로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절대 진행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수수료 자체가 기타 금액 제외 30%를 차지하기 때문에 대부업체 이용하는것과 다름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