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깡은 무엇이고, 현금화 수수료는 어떻게 될까?

상품권깡 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사용하지 않는 상품권을 현금화 시키는 것을 착안하여 진행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말이며 대부분 소액결제나 신용카드결제를 통해 구매한 상품권을 소액결제로 변환하는 방법으로도 현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상품권깡이란?

상품권 깡이란 단어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자 하면 순간적으로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쉽게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어렴풋이 개념은 알고 있는 그런 단어입니다. 상품권을 휴대폰 소액결제나 신용카드 등을 통해서 구매한 뒤 이를 매입업체에 판매한 뒤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으로 급전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신용카드 현금화 등에서 가장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상품권깡이기 때문에 많은 현금화 업체에서는 상품권깡을 추천드리고 최소한의 수수료로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품권깡의 종류

현재 국내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권의 종류로는 지류 상품권과 모바일, 온라인 상품권 이렇게 2가지 종류의 상품권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모바일, 온라인 상품권을 많이다루고 있으며 상품권깡 중에 가장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럼 상품권의 특성에 따른 상품권깡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용카드 현금화 상품권깡 상품권현금화 티켓스팟

지류 상품권을 상품권깡으로 현금 만들기

지류상품권의 경우에는 상품권에 있는 스크래치 등을 이용하여 핀번호를 넘기는 방식을 통해 상품권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의 경우에는 스크래치가 있기 때문에 바로 핀넘버를 확인하여 상품권깡을 진행하실 수 있지만 반면 롯데상품권의 경우에는 별도의 스크래치가 없기 때문에 핀넘버 인계등의 방법이 조금 번거롭게 진행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상품권깡 상품권현금화 티켓스팟

모바일 상품권을 상품권깡으로 현금 만들기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에는 상품권깡의 진행이 아주 수월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상품권의 바코드넘버를 이용하여 상품권깡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해당 상품권의 모바일 앱이나 상품권 사이트, 원스토어 기타 결제할 수 있는 곳에서 바로 결제하고 구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세계 상품권의 경우 모바일 상품권 교환권이라면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상품권을 실물로 받아야하는 점이 있어 주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모바일 상품권깡

일반적으로 많이 다루고 있는 상품권깡 방법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현금화 시키는 모바일상품권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구매 자체도 쉽고 빠르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서 구매를 하실 수 있으며 또는 온라인결제 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원스토어, 티머니, 구글플레이스토어, 북앤라이프, 기타 상품권 전용 어플로 구매가 가능하며 소액결제 기능 혹은 신용카드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을 상품권깡 하기

모바일 상품권이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이 상품권을 상품권깡해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한 상품권을 매입업자 혹은 구매자에게 판매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진행하는 것이 상품권깡의 전부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권을 구매할 구매자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구매자를 찾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정률의 수수료를 떼고 상품권을 매입하는 업체를 이용하여 상품권깡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상품권깡 상품권현금화 티켓스팟

상품권깡 수수료

상품권깡의 경우 다른 현금화 방법보다는 높은 현금화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0% 정도 진행하고 있지만 티켓스팟에서는 최대 85% 최고가로 매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컬쳐랜드, 해피머니, 롯데상품권, 신세계 상품권의 경우 진행이 가능하며 상품권깡에 대해서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상품권깡 수수료란?

상품권깡 수수료는 컬쳐랜드, 해피머니, 신세계상품권, 롯데상품권 등의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입니다. 매입업체에서는 중개업체로서의 거래 중간 수수료를 책정하여 받아가는 것으로 수익을 삼기 때문에 일정한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는 입장에서 발생하는 거래 이용료로 보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상품권깡 상품권현금화 티켓스팟

수수료 발생에 대한 이유

상품권 현금화 수수료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상품권깡을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매입을 진행함과 동시에 수요자를 찾는 부분의 수고비가 발생하기도 하며 기타 세금처리 등의 여러가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마진만 남기고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상품권 매입 업체들도 수익을 위해 영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시세 차익이 발생할 수는 있지만 생각하시는 것보다는 높은 수준은 아니고 적정하게 최소한의 마진으로 진행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광고를 하고 있는 이상 적정 이상의 수수료를 받는 것은 영업에 도움이 되지도 않을 뿐더러 지속적인 고객유치에도 불리하기 때문입니다. 

상품권깡 진행시 주의할 점

상품권깡 수수료 확인하기

상품권깡의 목적은 현금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수료입니다. 수수료가 얼마나 되느냐를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수수료가 적정한지의 여부를 잘 따지며 상품권깡을 진행하여야 할 것입니다. 

정식사업자 확인하기

수수료가 아무리 낮다고 해도 정식 사업자 등록이 되었는지 여부가 확실치 않다면 거래하기 전 한번 더 생각해 봐야 합니다. 너무 낮은 수수료로 현혹하지만 정작 사기인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업체를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효한 상품권인지 확인

상품권깡을 진행하는 경우 유효한 상품권인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품권이 유효한 것을 사전에 미리 확인을 해본 뒤 거래를 진행해야 실제로든 유효한 상품권이지만 업체 거래시 상품권이 유효하지 않다는 사기에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및 본인계좌

정식으로 거래하고 있기 때문에 타인의 신분 도용 또는 타인 계좌로 진행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특히나 미성년자의 거래는 불가하기 때문에 미성년자 거래가 가능하다고 하는 곳은 불법적인 거래 업체로 판단하고 거래를 멈추어야 합니다.